트럼프 행정부, 미 연방 전기차 충전소 전원 차단 지시

트럼프 행정부가 미 연방정부 산하 건물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들의 전원을 차단하도록 지시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전기차와 청정에너지 정책 퇴행 의제의 일환으로 보인다.

인사이드 클라이메이트 뉴스가 입수한 이메일에 따르면, 정부 건물과 구매, 기술을 관리하는 미국 연방조달청(GSA)은 “현 행정부와 정책 방향을 일치시키는 과정에서 GSA 소유 충전소가 임무 수행에 필수적이지 않다는 지시를 받았다”고 밝혔다.

GSA는 계약이 취소됨에 따라 충전소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며, 충전소 전력은 “차단기에서 차단될 것”이라고 명시했다. 서비스가 중단되면 정부 차량과 개인 차량 모두 해당 충전소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

이번 조치의 정확한 범위는 불분명하지만, GSA의 연방 직장 충전 관련 온라인 가이드가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GSA는 인사이드 클라이메이트 뉴스의 질문에 마감 시간까지 답변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미국 에너지부 역시 이메일과 전화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이러한 충전소 철거는 연방정부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큰 타격이 될 전망이다. GSA의 2024-2025 회계연도 우선순위 중 하나는 “무공해 차량을 통한 기후 위기 해결”이었다. 2022년 정부책임감독원(GAO) 보고서에 따르면, 광범위한 전기차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연방정부는 10만 개의 충전 포트가 필요하다고 예측한 바 있다.

현재 국립 연구소, 보훈부, NASA, 군사 기지 등 800개 이상의 연방 건물에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국적으로 3,300개 이상의 연방 관리 포트가 운영 중이다. 일부는 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개방되어 있다.

2017년 미국 에너지부 차량기술국이 의뢰한 연구에 따르면, 직장 내 충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직원은 그렇지 않은 직원보다 전기차를 소유할 가능성이 6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 행정부는 취임 한 달 만에 바이든 전 대통령의 기후변화 완화 및 청정에너지 관련 행정명령을 철회했다. 이달 초에는 주정부가 공공 충전소를 구축하기 위한 자금을 동결했지만, 법률 전문가들은 자금 배정이나 프로젝트 자금 삭감 권한이 대통령이 아닌 의회에 있어 위헌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트럼프의 정부 효율성 개선을 주도하고 있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미국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의 소유주이다.

정부의 전기차 지원은 2015년 오바마 대통령이 서명한 초당적 법안인 FAST Act에서 비롯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기차 도입과 관련 인프라 구축 속도를 가속화했으며, 2021년 12월 행정명령을 통해 GSA가 2027년까지 무공해 경량 차량만 구매하도록 요구했다. 2035년까지는 미국 우편 서비스를 제외한 45만 대 이상의 연방 차량을 모두 전기화하는 계획이었다.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연방 기관들은 약 82,000대의 무공해 차량을 주문하고 연방 시설에 10,500개의 충전 포트를 설치했으며, 작년 12월 기준으로 추가 52,500개의 충전 포트가 설치 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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