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와 아큐라의 전기차가 곧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2025년 6월부터 프롤로그와 ZDX 소유자들에게 인증된 NACS-CCS 어댑터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혼다와 아큐라 전기차는 미국 전역에 분포된 2만 개 이상의 테슬라 수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안전을 위한 어댑터 제공
2025년 6월부터 혼다 프롤로그와 아큐라 ZDX 운전자들은 미국 공식 딜러십에서 혼다가 인증한 NACS-CCS DC 고속 충전 어댑터를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출시 시점에 가까워지면 발표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어댑터는 안전성과 호환성 테스트를 거쳤으며, NACS 충전소에서 혼다 전기차에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유일한 DC 어댑터이다.
아메리칸 혼다 모터의 지속가능성 및 비즈니스 개발 부문 부사장 라이언 하티는 “기존 충전 네트워크에 테슬라 수퍼차저 네트워크 접근성을 추가함으로써 혼다와 아큐라 전기차 운전자들에게 업계 최고의 고속 충전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수퍼차저에서 인증된 NACS 어댑터 사용을 요구하며, 혼다는 프롤로그와 ZDX 소유자들에게 인증된 어댑터 사용을 강력히 권장한다. 또한 혼다는 비인증 어댑터 사용으로 인한 손상은 차량의 제한 보증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혼다는 테슬라 네트워크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2030년까지 프롤로그와 ZDX 소유자들은 북미 전역에 약 10만 개의 DC 고속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테슬라 수퍼차저와 함께 IONNA의 새로운 네트워크, EVgo,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가 포함된다.
하티 부사장은 “이번 십년이 끝날 무렵에는 혼다와 아큐라 전기차 운전자들에게 전국적으로 10만 개 이상의 충전소에서 가장 편리하고 쉬운 충전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전기차 운전의 다양한 이점을 위해 전기차를 구매하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