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토, ‘메가 울트라 스마트 드라이빙 에디션(Li Auto MEGA Ultra Smart Driving Edition)’ MPV 사전 예약 개시

중국 자동차 제조사 리오토(Li Auto)가 새로운 ‘리 메가 울트라 스마트 드라이빙 에디션(Li Auto MEGA Ultra Smart Driving Edition)’ MPV의 사전 예약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출고 예정 시기는 5월 이내이며, 사전 예약 가격은 52만 9,800위안으로 책정됐다.

2025년 3월 21일부터 고객들은 5,000위안의 계약금으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4월 말까지 리 메가 전시 차량이 전국 여러 도시의 리오토 소매 센터에 도착할 예정이며, 시승은 5월부터 시작된다. 또한, 최종 주문 확정 및 맞춤 옵션 선택은 4월 말에 오픈되어 5월 예정된 차량 인도 일정과 맞춰질 예정이다.

이전에 리오토의 L시리즈와 메가 모델은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의 변경 및 확장 카탈로그에 등재되었으며, 이는 새로운 스마트 드라이빙 에디션의 승인을 의미한다. 특히 AD Pro 지능형 주행 시스템을 장착한 모델에는 추가 라이다 센서가 탑재되어 능동 안전 기능이 AD Max 시스템과 동등한 수준으로 향상된다.

업데이트된 버전은 더욱 컴팩트한 라이다 솔루션을 채택했다. 한편, AD Max 시스템을 장착한 모델은 엔비디아의 듀얼 오린-X 칩에서 단일 토르-U 칩으로 전환된다. 리오토는 두 구성 모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전 상황 NOA 기능을 지원하면서 엔드투엔드 및 VLM 대형 모델, 그리고 올해 후반에 출시될 VLA 모델도 구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